'투자선도지구' 신안 자은도에 AI 리조트&호텔 구축

이재호 | 기사입력 2022/08/25 [09:55]
'투자선도지구' 신안 자은도에 AI 리조트&호텔 구축
이재호 기사입력  2022/08/25 [09: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이재호

최근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된 전남 신안 자은도 내 AI 리조트&호텔이 구축돼 투숙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KT 전남·북광역본부는 전남 신안군 천사대교 넘어 자은도에 새롭게 오픈한 '라마다프라자 & 씨원리조트 자은도' (약칭 '씨원아일랜드')에 'KT AI 리조트&호텔'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KT AI 리조트&호텔은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분야 국내 선도 기업 야놀자클라우드,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머큐리와의 협업을 통해 구축됐다. 

 

특히 KT의 AI 음성인식 기술을 야놀자클라우드의 IoT 솔루션인 와이플럭스 GRMS(Guest Room Management System)와 연계해 객실 내 조명, 온도, 가전기기 등 투숙 환경을 모바일과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객실관리 시스템을 구현했다.

 

'씨원아일랜드'에서는 'KT 기가지니 호텔' 단말을 통해 음성만으로 객실 조명∙TV∙냉난방 조절 등 객실 제어와 어메니티 및 컨시어지 요청, 객실과 호텔간 내선통화 기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호텔은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투숙경험을 제공한다. 

 

 KT는 AI 리조트&호텔 구축뿐 아니라 스마트 객실관리 시스템 적용 호텔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 서비스를 넘어 빅데이터, AI컨택센터(AICC) 등을 활용한 스마트 호텔 솔루션 구축과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많은 사업자와 협력하고 있다,

 

'신안 자은도 지오 국제문화 관광단지'는 지난 1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됐다.

 

투자선도지구는 지역의 성장거점을 육성하고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전략사업을 발굴·지원하는 제도로, 선정 지구에는 재정지원을 비롯해 건폐율·용적률 완화 등 규제 및 인허가 특례, 세제·부담금 감면 등이 제공된다.

 

신안군은 민간업체와 함께 자은면에 총 사업비 2838억원 규모의 호텔·리조트 등의 숙박시설과 복합문화센터 등을 포함한 38만㎡ 규모의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중이다. 국토부는 관광단지 인근에 숙박시설과 다른 관광자원 등을 연계해 개발하고 마리나 조성, 해수욕장 정비, 편의시설 확충, 연결도로 정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경준 KT 전남법인고객담당 단장은 "투숙객과 리조트&호텔 직원 등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KT AI 리조트&호텔 구축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가 종료됨에 따라 관광산업이 활성화되며, 천혜자연환경을 갖춘 전남 다도해 지역에 신축되는 리조트&호텔에 KT AI서비스를 확산하겠으며 다양한 사례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