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유망 AI 기업-투자자 '파트너십데이' 성황

김재원 | 기사입력 2022/10/26 [15:36]
광주시, 유망 AI 기업-투자자 '파트너십데이' 성황
김재원 기사입력  2022/10/26 [15: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주광역시는 2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투자매칭을 위한 ‘2022년 제2회 AI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사진=광주광역시 제공.   © 김재원

광주광역시는 2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투자매칭을 위한 ‘2022년 제2회 AI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AI 파트너십 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추진하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사업으로 추진되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투자유치 설명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헬스케어(㈜에이아이플랫폼), 핀테크(㈜에이젠글로벌), 에듀테크(넷츠프리㈜, 다움커리어㈜, ㈜밍글콘,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 ㈜콕콕랩, ㈜필드에스), 기타(㈜앤드포, ㈜워터코리아) 등 인공지능(AI) 관련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해 투자자의 관심을 받았다.

 

파트너십 데이에 참여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은 지난 8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2개월간 사업모델 컨설팅과 발표자료 개선, 모의 투자설명회(IR) 등을 통해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모델 등을 수정·보완해 이번 설명회에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인공지능(AI) 투자펀드 운용사 엘에스케이인베스트먼트와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등 35개 창투사의 투자기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질의가 있었으며, 이어 기업-투자자간 1대 1 투자 상담회가 진행됐다.

 

함께 진행된 파트너십 상담회에서는 KT, SK C&C, 교원그룹 등 대·중견기업 관계자들과 인공지능(AI) 스타트업과의 기술협력, 공동사업화 등 다양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태조 시 인공지능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자와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유망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소개하게 됐다”며 “광주가 ‘기업에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투자사에는 사업의 확장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