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는 황금돼지해...올해 광주 일반고 신입생 증가

김재원 | 기사입력 2023/01/10 [11:07]
출산 는 황금돼지해...올해 광주 일반고 신입생 증가
김재원 기사입력  2023/01/10 [11: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재원

황금돼지해인 2007년 출산이 늘면서 올해 광주지역 평균화 일반고 신입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교육청은 10일 시교육청 누리집 및 NEIS 고입 시스템, 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2023학년도 고등학교 평준화 일반고 합격자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준화 일반고 입학전형에는 지난해 대비 1,282명이 더 지원한 1만2954명이 최종 지원했다. 시교육청은 학생의 진로 희망에 따른 일반고 진학을 위해 입학 정원을 늘려 불합격자는 작년 수준으로 유지했다. 그 결과 합격 비율도 93.056%로 작년보다 다소 완화됐다.

 

황금돼지해인 2007년에는 출산이 늘어 올해는 이례적으로 매년 줄어들던 예비 고1 학생 수 또한 일시적으로 증가했다. 이는 자연스럽게 학급당 학생 수 증가로도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는 학생들이 선지원 2교, 후지원 1~9교의 희망 고교를 선택하도록 해 학교를 배정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광산구 지역의 예비 고1의 학생 수 증가 폭이 가장 많아 광산구 학생들이 북구와 서구 지역으로까지 배정된다. 북구와 서구 학생들 또한 남구와 동구로까지 배정될 가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0일 발표 예정인 예비 고1 평준화 일반고 배정 발표에도 비슷한 상황이 예측된다. 학생들이 선지원과 후지원에 희망한 고등학교에는 배정되겠지만 졸업 중학교에 가까운 고등학교에 배정되는 비율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은 “이번 평준화 일반고 합격자 발표는 학생들의 진로 희망을 반영해 일반고에서 학생을 최대한 수용한 결과”라며 “평준화 일반고 배정도 무작위 전산 추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할 것이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교에 배정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