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최고 연 6.00%의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인 '텔레파시적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점 방문 없이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과 모바일웹뱅킹(WEB)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텔레파시적금'은 개인고객 1인 1계좌에 한해 최소 5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1년제로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1년제 정액적립식의 경우 연 3.2%(자유적립식 연 3.0%)이며, 가입자 거래현황에 따른 우대금리 최대 연 0.8% 포인트를 제공하며, 여기에 텔레파시 퀴즈 이벤트 우대금리 최대 연 2.0%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6.0%(자유적립식 연 5.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자 거래현황에 따른 우대금리는 ▲이 예금 가입일 전전월말 기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제외한 '적립식예금, 거치식예금(CD, RP, 표지어음 등 포함), 대출(카드론 포함), 신탁(MMT 포함), 수익증권(MMF 포함),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방카슈랑스' 등에 계좌 및 거래가 없는 신규 고객인 경우 연 0.8% 포인트 ▲광주은행 적금계좌 만기 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 이 적금으로 재가입한 고객에게는 연 0.5%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텔레파시 퀴즈 이벤트 우대금리는 '오늘의 점심 메뉴!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와 같은 재미있는 질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매월 2회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4가지 보기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문항을 선택한 고객에 한하여 매회 우대금리 연 0.1%p를 지급하며, 최대 연 2.0%포인트 우대금리 받을 수 있다.
박대하 광주은행 디지털기획부장은 "탄탄한 기본금리는 물론, 금융에 즐거움을 더한 '펀(Fun)세이빙'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