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식품매장 냉장고'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이효성 | 기사입력 2023/11/13 [10:31]
한국전력, '식품매장 냉장고'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이효성 기사입력  2023/11/13 [10: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효성

한국전력은 정부의 전력산업기반기금과 한전의 예산으로 시행중인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사업’의 지원을 1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지원 대상 및 지원 유형을 대폭 확대하여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사업’은 식품매장 내 개방형 냉장고를 Door형 냉장고로 개조 또는 교체하여 냉기 유실을 최소화하는 에너지 효율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한전은 기존 지원금(일반고객 9%, 소상공인 13% 수준)에 더하여 효율향상 투자에 어려움이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의 냉장고 Door 설치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정부기금 100억원을 활용, Door 설치비용 40% 수준의 지원금을 추가 지원하고 있다.

 

지원금은 설치되는 Door면적 1㎡당 60,000원에서 최대 349,000원 까지 이며, 참여사업자의 고객 유형(일반고객,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지원금은 설치 완료 후 현장 확인을 거쳐 순차적으로 지급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업공고 상의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온라인 신청 또는 한전 관할 지사 방문, 우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한전은 지난 7월 17일부터 소상공인에 대한 ’고효율 냉(난)방기 지원 사업‘도 추진중이며, 13일부터는 고객 참여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시스템을 개선하여 연말까지 지원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전은 향후에도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요금 인상에 민감한 고객에 대하여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