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해외 유학생 '국제직업고교' 설립 ‘박차’

김재원 | 기사입력 2023/11/13 [17:06]
전남도교육청, 해외 유학생 '국제직업고교' 설립 ‘박차’
김재원 기사입력  2023/11/13 [17: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교육청은 13일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전남국제직업고 신설 추진협의회를 갖고 해외 유학생 유치‧교육‧취업‧정주를 위한 전남형 모델 개발을 논의했다.  © 김재원

전라남도교육청이 해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전남국제직업고등학교(가칭, 이하 전남국제직업고) 신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3일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전남국제직업고 신설 추진협의회를 갖고 해외 유학생 유치‧교육‧취업‧정주를 위한 전남형 모델 개발을 논의했다.

 

세계 각국에서 전남으로 ‘찾아오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전남국제직업고는 다문화‧중도입국 학생 및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교육을 운영하고, 지역 산업체 취업 및 지역 정주를 지원하는 학교다.

 

전남교육청은 전남국제직업고 신설을 △ (단기) 기존 특성화고에 해외 유학생 유치(25년 3월) △ (중기) 기존 학교를 해외 유학생 특화학교로 전환(26년 3월) △ (장기) 전남국제직업고 신설(28년 3월)로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 전남형 모델 개발 △ 해외 유학생 유치 제한 법령 개정 △ 전남 산업수요 분석 및 해외 유학생 수요조사를 위한 정책연구 용역 △ 해외 유학생 유치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인구 소멸에 따른 전남의 산업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남국제직업고 설립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