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 김종국 감독 계약 해지…구단 공식 사과

이효성 | 기사입력 2024/01/30 [10:10]
KIA 타이거즈, 김종국 감독 계약 해지…구단 공식 사과
이효성 기사입력  2024/01/30 [1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효성

KIA 타이거즈가 김종국 감독과의 계약을 해지했다.  

 

지난 28일 김종국 감독에게 직무 정지 조치를 내렸던 KIA는 29일 자체 조사를 통해 현재 김종국 감독이 피의자 신분이며 ‘배임수재’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구단은 검찰 수사 결과와 상관없이 ‘품위손상행위’로 판단하여 김종국 감독과의 계약해지 결정을 내렸고, 구단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후임 감독을 선임할 예정이다.

 

한편, KIA 타이거즈는 구단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김종국 감독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로 KIA 타이거즈 팬과 KBO 리그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야구 팬, 그리고 KBO 리그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관계자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 깊은 사과의 말씀 전한다"고 띄웠다.

 

KIA는 "해당 사실을 인지한 즉시 김종국 감독과 면담을 통해 즉시 사실 관계를 빠르게 파악하고자 했고, 수사 결과와 관계 없이 금품 수수 의혹이 제기된 이상 정상적인 시즌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해 직무정지 조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안에 대해 큰 책임을 통감하며 과오를 두 번 다시 반복하지 않기 위해 감독 및 코칭스태프 인선 프로세스 개선, 구단 구성원들의 준법 교육 등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는 한편 향후 구단 운영이 빠르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후속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