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교육청, '2차 초중고졸 검정고시'원서 접수

김재원 | 기사입력 2024/06/09 [11:52]
광주·전남교육청, '2차 초중고졸 검정고시'원서 접수
김재원 기사입력  2024/06/09 [11: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재원

광주시·전남도교육청은 오는 8월 8일 '2024년도 제2회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시도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의 시행 계획을 지난 7일 시·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 

 

제2회 검정고시는 오는 8월 8일에 시행되며, 합격자는 8월 30일 시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 원서는 이번 달 17~21일 시교육청 별관 1층과 도교육청 원서접수처에서 접수한다. 특히 고령·장애인 응시자의 경우 현장에 배치된 원서접수 도우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도우미는 개별 상담, 장애인 편의 지원, 신청서 작성 등을 지원해 1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 서류 확인을 위해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현장 접수가 어려운 지원자의 경우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s://kged.go.kr)를 이용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단 온라인 접수의 경우 20일까지만 가능하니, 지원자는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시험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은 오는 7월 26일 시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시도교육청 누리집 ‘알림마당-시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